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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플랫폼과 수익화 알아 보기
로블록스의 비전은 사람들이 어떻게 모이는지를 다시 상상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플랫폼으로서, 우리는 창작자들이 그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개별 창작자, 전문 개발 스튜디오 또는 어떤 중간지점에 위치한 경우든 상관없이 로블록스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성장시키는 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로블록스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플랫폼은 간단한 아바타 액세서리부터 몰입형 3D 경험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성공적인 경험을 구축하는 데에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로블록스에서 개발하는 데는 낮은 위험과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몰입적인 경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무료로 창작을 시작할 수 있는 모든 필요한 것을 제공합니다.
- 우리의 도구를 사용하여 경험을 신속하게 반복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큰 관객에게 즉시 글로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모든것
로블록스에서는 무료로 개발을 시작하고 한 곳에서 모든 것을 갖추며, 돈을 벌기 시작한 후에만 요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우리는 개발자 지원 및 무료 도구인 로블록스 스튜디오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즉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호스팅, 저장, 고객 지원, 현지화, 규정 요구 사항, 결제 처리 및 플랫폼 수수료를 커버하여 복잡한 수수료 구조를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돈을 벌게 되면 벌어들인 금액의 일부만 지불하게 됩니다. 선불 비용이 없으며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한 곳에 있으므로 로블록스에서 풍부한 콘텐츠나 멋진 경험을 구축하는 데는 최소한의 위험이 있습니다.
신속한 반복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다른 플랫폼에서 추가 승인이 필요하지 않고 콘솔, 데스크톱 및 모바일 기기에서 즉시 수정하고 출시할 수 있습니다(모든 개발자는 우리의 이용 약관을 준수하여 경험을 게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실시간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글로벌 사용자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리밍 아키텍처를 통해 사람들은 다운로드 없이 즉시 여러분의 경험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다른 경험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적은 위험으로 신속하게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생성하고 즉시 모든 사용자에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즉시 글로벌 액세스
2021년 12월 31일 종료 분기까지 평균 49.5백만 명의 DAU가 로블록스에서 활동하였으며, 이 중 대부분은 친구와 상호 작용하기 위해 입회했습니다. 사용자들은 맞춤 및 소셜 추천 또는 검색을 통해 콘텐츠와 경험을 발견하며, 다른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경험에 매끄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큰 관객, 소셜 그래프, 추천 및 경험 간 원활한 이동의 조합은 의미 있는 유기적인 성장을 견인합니다. 저렴한 광고 엔진을 통해 성장을 더욱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헌신
로블록스는 경험을 개발하고 성장시키는 모든 위험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경제 환경을 지원하는 데도 헌신하고 있습니다. 이는 1) 돈을 벌기 시작한 후에만 요금을 청구하고, 2)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더 많이 가져가도록 하는 것, 3) 경험을 확장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계속해서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참여 기반 지급(Earning Based Payments, EBP)을 시작함으로써 단순히 매력적인 경험을 갖고 있는 개발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하기 시작했습니다. 로블록스에서 돈을 벌어보려면 로블록스에서 벌기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게임 기금과 같은 노력을 통해 경험의 다음 세대를 자금 지원하고 지원하려고 합니다.
수익 창출
수익 창출은 크리에이터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Roblox의 전체 구조의 일부입니다. Roblox에는 액세스 수수료,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능력 제공,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비공개 서버 제공 등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는 여러 가지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 구매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선택한 경우 Roblox는 제품 또는 구매 정보를 자동으로 기록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려면 'Class.DataStoreService' 또는 Roblox 외부에서 호스팅되는 다른 데이터 저장 서비스를 사용하여 이 데이터를 저장해야 합니다.
수익 창출 전략
사용자가 내 전략을 수용하지 않는 경우 체험을 비추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수익 창출 방법 도입 시 신중해야 합니다. 또한 모든 개발자는 기회 기반 수익 창출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러한 메커니즘을 책임감 있게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무료 플레이 체험을 위한 수익 창출 전략은 Roblox에서 권장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약속의 메커니즘과 타이머를 앞당기거나 제거하는 것은 다른 플랫폼에서는 잘 작동할 수 있지만, 이러한 메커니즘은 재미 요소가 빨리 소진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Roblox 사용자에게는 인기가 없습니다.
다음의 모범 사례는 최고의 개발자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수익 창출 전략을 Roblox의 플랫폼과 오디언스에 맞게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 그러나 이러한 기술과 고려 사항을 적용한다고 해서 체험을 효과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Roblox 체험 제작을 즐기기 위해 반드시 경제적인 목표를 가질 필요는 없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관광객 및 현지인
Roblox 사용자를 두 가지 범주로 생각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광객은 일반적으로 여러 체험을 옮겨 다니는 경향이 있으며 깊이보다는 다양성을 우선시합니다. 게임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하거나 눈에 띄게 하여 다른 사용자가 그 아이템을 어디서 어떻게 얻었는지 궁금해 할 만한 즉각적인 효과 아이템을 선호합니다.
현지인은 특정 체험이나 소규모 체험에 집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들은 더 깊이 참여하며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체험의 참여 사용자 기반을 형성합니다. 또한 '배틀 패스'와 같이 장기적인 혜택이 있는 아이템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소셜 기능
Roblox 사용자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체험을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한된 시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이벤트가 있으면 해당 콘텐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시스템은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장려합니다. 두 시스템 모두 자체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지만 결합하면 특히 효과적입니다.
라이브 오퍼레이션
Roblox는 체험을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즉시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에 비해 출시 후 지원이 다양한 방면에서 간단합니다.
콘텐츠를 자주 업데이트하면 장기간에 걸친 참여를 유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Roblox 사용자는 정기적인 업데이트에 익숙하므로, 관심이 멀어진 사용자를 다시 유도하는 것은 활성 사용자를 유지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업데이트는 주 1회가 이상적입니다. 최소한 월 1회의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 케이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벨업 콘텐츠 케이던스 워크숍을 참조하세요.
업데이트 시 특정 테마에 중점을 두세요. 이를 통해 사용자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체험 참가 시 어떤 콘텐츠가 새로워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콘텐츠 및 프로모션을 위한 애셋을 준비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롤플레이 체험에 새로운 동물원을 추가하는 경우 모든 새 콘텐츠가 동물원 테마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새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획득하는 것을 사용자가 두려워하지 않도록 하세요. 신규 사용자는 새로운 업데이트에 모여들 수 있지만, 체험에서 무언가를 달성한 느낌이 들지 않으면 즉시 떠나버릴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거나 새 콘텐츠를 재생하기 위한 전제 조건을 만들어 업데이트를 획득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상품
- 몰입형 광고
- 몰입형 광고 시스템을 사용하면 체험에 광고 단위를 삽입하여 Roblox가 광고주로부터의 광고 콘텐츠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활성 사용자에게 제공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상품
- 개발자 상품이란 체험 내 통화, 탄약, 물약 등 사용자가 여러 번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능력을 말합니다.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구매를 촉진하고 기록하며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패스
- 패스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제한 구역 입장, 체험 내 아바타 아이템 또는 영구적인 파워업과 같은, 체험 내에서 특별한 권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일회성 Robux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유료 액세스
- 유료 액세스를 활용하면 사용자에게 귀하의 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일회성 Robux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개발자는 일시적으로 이 기능을 활용하고 클로즈드 베타를 생성해, 참여도가 가장 높은 사용자가 체험에 조기 액세스하도록 함으로써 테스트 및 피드백에 도움을 받습니다.
- 참여 기반 페이아웃
- 참여 기반 페이아웃을 활용하면 내 체험에 Premium 가입자가 참여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Robux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비공개 서버
- 비공개 서버는 사용자가 체험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사람을 결정할 수 있게 해주는 구독 기능입니다. 비공개 서버는 무료로 제공할 수 있지만, 사용자에게 월별 Robux 요금을 청구하여 수익 창출 방법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공개 서버는 종종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구매됩니다.
- 친구들끼리만 체험을 플레이하려는 경우
- 수업, 회의, 파티와 같은 모임을 개최하는 경우
- 다른 사용자 없이 녹음 및/또는 스트리밍하는 경우
- 체험 내 리소스를 수집하는 경우
- 비공개 서버는 사용자가 체험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사람을 결정할 수 있게 해주는 구독 기능입니다. 비공개 서버는 무료로 제공할 수 있지만, 사용자에게 월별 Robux 요금을 청구하여 수익 창출 방법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공개 서버는 종종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구매됩니다.
- 카탈로그 수수료 및 커미션
- 장신구 및 복장을 만들고 나면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가격을 지불하고 승인을 위해 새 애셋을 제출하면, 검열 통과 후 마켓플레이스에 공개됩니다.
- 크리에이터는 사용자가 카탈로그 아이템을 구매할 때마다 커미션을 받게 됩니다. 사용자가 아바타 점검 메뉴 또는 아바타 편집 서비스를 사용하여 체험 내에서 카탈로그 아이템을 구매하면 체험 소유자도 커미션을 받습니다.
- 플러그인
- 플러그인은 Studio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확장 기능입니다. Robux의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에서 다른 크리에이터에게 플러그인을 판매하거나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 게시에서 확인하세요.
로블록스는 경험을 구축하고 키우는 데 관련된 위험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지만, 성공적인 경험을 구축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누구를 위해 구축하는지 알아보고 참여를 고려하여 디자인하고 로블록스의 독특한 소셜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블록스는 Level Up와 UGC 이벤트와 같은 리소스를 통해 개발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심지어 재능 허브를 통해 최고의 인재와 연결해 드립니다. 또한 이 사이트의 문서를 읽어보고 개발자 포럼을 방문하여 더 많은 팁과 훈련을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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